[국립중앙도서관] 학술데이터베이스 활용법 알면 더 잘 보여요!
작성일자
2021-08-20 00:00조회수
375학술데이터베이스 활용법 알면 더 잘 보여요!
- 국립중앙도서관, 「구독 학술 데이터베이스 활용교육」 8월 23일부터 온라인 운영 -
국립중앙도서관(관장 서혜란)은 오는 8월 23일(월)부터 8월 27일(금)까지 「구독 학술 데이터베이스 활용교육」프로그램을 운영한다. 이 프로그램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학술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온라인 교육이며, 참여 신청은 8월 19일(목)부터이다.
▲해외 학술 출판사 전자책 DB부터 클래식 음반 DB까지 모두 모았다!
이번 교육은 해외 유명 클래식 데이터베이스에서부터 국내외 신문·잡지 데이터베이스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공연예술 및 시사 분야 자료들을 향후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진행된다. 총 3회차로 구성된 교육은 ▲ (1차) 클래식 음악 청취 및 공연 관람을 위한 DB 소개 및 활용 방법, ▲ (2차) 해외 유명 학술 출판사 전자책 DB 소개 및 활용 방법, ▲ (3차) 신문·잡지 DB 소개 및 활용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. 특히, 1차시 교육에서 다루는 클래식 음반 데이터베이스인 ‘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’와, 오페라·댄스·발레 등 클래식 영상자료와 실시간 공연 감상이 가능한 ‘메디치TV’는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기에 충분할 것이다.
‘낙소스 뮤직 라이브러리(Naxos Music Library)’ 란?